APoV도서 '헤이트. 왜 혐오의 역사는 반복될까'


어느 때보다 공감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대. 나도 모르게 일상에서 하는 혐오표현들이 우리와 그들로 세상을 나누는 편협한 공감으로 이끌기도 합니다. 특정 집단을 향해 쏟아지는 혐오와 차별, 여러 사회 현상들이 팬데믹과 함께 더 큰 분열과 아픔을 만들어내는 요즘. 역사와 사회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알아본 컨퍼런스 ‘Bias, by us - 비뚤어진 공감이 만드는 혐오사회’ 를 책으로 엮었습니다.

APoV도서 '행복은 뇌 안에, 타인 공감에 지친 이들을 위한 책'


우리는 은연중에 공감을 타인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공감의 본질은 우리 스스로에게 가장 큰 혜택을 줍니다. 다섯 전문가가 모여 뇌에서 공감이 일어나는 원리, 심리적인 공감 작동 기제, 공감이 필요한 이유, 공감을 잘 할 수 있는 방법,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공감의 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행복은 뇌 안에는 APoV 컨퍼런스 '우공이산'을 엮은 책입니다.

APoV도서 '인디아더존스, 우리는 왜 차이를 차별하는가'


한류가 전 세계를 휩쓰는 화려한 글로벌 코리아의 이면,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서는 여전히 외국인과 소수를 향한 냉혹한 차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인디아더존스 - 우리는 왜 차이를 차별하는가>에서는 6인의 석학들이 더는 외면할 수 없는 한국 사회의 다양성 문제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미래 사회 생존을 위한 필수 스펙이 되어버린 다양성 수용에 대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T&C Foundation


02-6013-8050
tnc@tncfoundation.org
04400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44

Copyright ⓒ 2022 재단법인 티앤씨재단 All rights reserved.


T&C Foundation


02-6013-8050
tnc@tncfoundation.org
04400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44


Copyright ⓒ 2023 재단법인 티앤씨재단 All rights reserved.